티스토리 뷰

미국 매사추세츠에 있는 노스 암스담 대학의 심리학자들이 밝힌 ‘작업의 정석’으로, 27일 영국 iTV 등 해외 언론을 장식해 주목을 받았다


미국의 심리학자 아서 아론과 돈 듀톤이 1천명의 남녀를 대상으로 실험해 밝힌 결과



1) 초콜릿을 가능한 자주 먹여야 한다. 페닐에틸아민 성분이 사랑에 빠지도록 유인하기 때문이다.

2) 롤러코스터를 타라. 공포는 멋진 데이트를 가능하게 한다.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상대방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기 때문이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두려움과 매력은 이어져 있다. 높고 위험해 보이는 다리 위에서 만난 연인은 상대방을 더욱 섹시하게 그리고 매력적으로 느낀다고.

3) 조크를 자주 그리고 효과적으로 구사하라. 엘도핀에 취한 상대가 행복감을 느낄 것이다. 위험도 있다. 썰렁한 농담은 상대의 정신을 ‘깨고’ 파국을 부른다.

4) 상대의 손이나 탁자를 쳐다보면서 말하면 작업 성공은 기대하기 어렵다. 눈을 오랫동안 맞추고 대화를 해야 한다. 시각은 보상과 관련된 두뇌 부위에 영향을 미치고, 감사와 친근감을 느끼도록 유도한다. 단 상대는 상당히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상대가 딴청을 피우는데도 집요하게 상대 눈을 노려보면, 스토커로 전락하게 된다.

5) 자세도 중요하다. 양팔을 자연스럽게 늘어뜨려 자연스러운 ‘차렷’ 자세를 취하라. 혼자 팔짱을 끼면 보이지 않는 장벽이 생긴다. 반대로 팔을 늘어뜨리는 자세는 개방성을 상징하고 호감을 유발한다.

6) 소프트 록 음악을 들으며 대화하라. 특히 여성의 마음을 흔드는데 효과적이다. 록 음악을 듣는 동안 여성들은 사진 속의 남성을 더욱 매력적으로 느꼈다는 것이 연구진의 실험 결과. 아방가르드 재즈를 틀어놓거나 배경 음악이 없는 경우 이런 ‘콩깍지’ 효과는 나타나지 않았다.



출처 : 미디어 다음



저대로 하면 쏠로 탈출 하는겨?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