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uo에서 온 메일을 따라가서 몇가지 성격테스트를 해봤다.



김기범님의 외향성(Extraversion)은 100점 만점에 71점으로 높은 편입니다.

김기범님은 대체로 외향적인 편입니다. 모든 모임을 주도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이 쉬운 편입니다. 또한 자신의 감정을 어렵지 않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분입니다. 외향적이지만 지나치게 자극을 추구하지 않는 절제된 외향적 성격입니다. 연애에서 밀고 당기기 기술은 매우 중요합니다. 권태기가 찾아오면,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이겨낼 수 있는 슬기로운 분이십니다. 주말에 집에 있는 것보다 가까운 공원에 가는 것을 더 좋아하는 활동파입니다. 이런 분과 연애를 하면 지루할 틈이 없을 것입니다.





김기범님의 정서적 안정성(Emotional Stavility)은 100점 만점에 14점으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김기범님은 걱정이 좀 많은 편이십니다. 사소한 일에도 걱정을 많이 하고 감정의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 가끔은 이유 없이 울기도 합니다.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불편을 많이 경험하고, 때로 다른 사람들에게 다소 냉소적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몸이 늘 안 좋다고 느낄 가능성도 높습니다. 한마디로 “타고날 때부터 걱정이 많은 사람”입니다. 주변에 정서적 안정성이 높은 친구들이 꼭 필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이 꼭 필요한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사랑에 대해서 항상 불안해 합니다. 내가 연애를 하고 있어도 상대방이 정말 나를 사랑하는 걸까? 내가 이렇게 하면 좋아할까?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많이 하는 편입니다. 이런 것은 본인과 상대방에게 모두에게 스트레스를 줄 것입니다. 애인의 사랑에 대한 의구심을 갖기 보다는 상대방이 나를 아주 많이 사랑한다는 긍정적이 마음가짐을 가지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김기범님의 규범성(Conscientiousness)은 100점 만점에 48점으로 보통입니다.

김기범님의 규범성은 지극히 평범한 수준입니다. 규칙을 지키려는 마음과 때로는 그것을 벗어나려는 마음이 함께 존재하는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절차를 그대로 따르는 것에 부담스러워하면서도 규칙을 전적으로 무시하는 것도 불안해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이는 규칙과 파격 사이에서 종용을 지키는 현명한 모습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남자인 경우 남자가 여자 집 앞까지 데려다 주기, 남자가 첫 데이트 시 모든 데이트 비용 내기, 길을 걸을 때 여자를 안쪽에서 걷게 하기 등의 연애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에 부담을 느끼면서도 지키려고 애쓰는 분입니다. 여자인 경우에는 이런 것이 불합리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은근히 해주길 바라는 분입니다.남자분은 유치하고 귀찮다고 고민하시지 마시고, 연애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보세요. 그 노력 그 사랑 다 돌아옵니다. 여자는 받은 사랑, 두 배로 되 갚는 버릇이 있답니다.




김기범님의 배려성(Agreeableness)은 100점 만점에 19점으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김기범님은 자기만을 생각하시는 분입니다. 청소년기에 이런 성향의 어떤 분들은 학생시절 남을 괴롭히는 공격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극단적인 성격 때문에 대인관계에서 오는 갈등도 많은 편이고 복수심과 같은 감정도 경험하기도 합니다.내가 받은 만큼 남에게도 꼭 해준다라는 신념을 갖고 계시지는 않은지요? 정말 극단적인 행동입니다. 결국은 서로 마음의 상처만 갖고 헤어짐을 갖게 됩니다. 자기중심적인 말투나 어감은 듣는 이로 하여금 마음에 상처를 갖게 합니다. 본인은 나쁜 의도로 말한 것이 아니었지만 받아드리는 상대에게는 기분 나쁜 말이 될 수 있습니다.이런 분들은 말을 할 때, 한 번 더 생각을 해서 하는 훈련을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애인에게 잘못에 대한 책망 대신에 넓은 이해의 마음을 보여 주시면 관계가 더 좋아지실 것입니다.




김기범님의 개방성(Openness)은 100점 만점에 57점으로 보통입니다.

김기범님은 전통과 혁신 사이에서 중용을 지키는 편입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아주 강한 편은 아니지만 지나치게 반복되는 전통도 싫어하는 편입니다. 현대예술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좋아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조금 더 개방적인 친구들을 만난다면 크게 일을 저지를 수 있는 잠재력이 큰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보수적인 연애도 수용할 수 있고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연애도 수용해서 잘 이루어 나갈 수 있습니다. 상대에 따라서 융통성 있게 밀고 당기기의 조율을 하실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김기범님은 긍정적인 표현보다 부정적인 표현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기분 나쁜 감정의 조절이 미숙한 편입니다. 화가 나면 장소를 상관하지 않고 소리를 지르거나 나름대로 화가 난 표현을 하는 편입니다. 그러고 난 후에는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이런 감정표현은 연애를 하는 과정에서 상대방에서 마음에 상처를 주실 수 있습니다. 화가 나더라도 한 템포 늦게.. 먼저 상대방에게 말한 기회를 주고, 대화로 풀어가시길 바랍니다.정기적인 운동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취미를 가지시길 권해 드립니다.




김기범님의인간관계는 아주 불안정적인 편입니다

내 문제는 스스로 해결한다는 자아가 강하신 분입니다.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다른 사람에게 고민을 이야기하고 해결방안에 대한 논의 자체가 어색하신 분입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이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지나치게 의존적이기도 합니다. 상대방이 다른 사람과 더 친밀한 관계가 되는 것을 참지 못하는 편입니다.또한, 일에 대한 욕심이 강해서 데이트와 회사 일이 겹쳤을 경우, 데이트를 미련없이 포기합니다. 애인이 데이트 약속의 취소로 마음을 상했다고 하더라도 개의치 않고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애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일방적인 약속 취소보다 상황을 설명하고 애인의 이해를 구하도록 하십시요. 본인이 힘든 일을 애인과 상의하고 문제를 해결한다면 두 분의 신뢰감은 더 깊어질 것입니다.





김기범님은 행복상태는 100점 만점에 34점으로 낮은 편입니다.

김기범님은 현재 삶의 만족도가 낮은 편입니다. 삶의 만족도와 행복상태는 비례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삶의 만족도가 낮은 편이라고 비관하실 필요 없습니다. 우리들의 인생은 항상 굴곡이 있답니다. 지금의 상황이 안 좋다고 나중에도 안 좋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김기범님의 노력에 따라 삶은 변할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최고의 선물은 배우자를 만나는 것입니다. 본인과 아주 잘 맞는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 우리는 아주 많은 연애를 하는 것이지요. 내가 삶에 대한 노력과 준비를 한다면 그에 맞는 상대자가 나타나서 인생의 동반자로서 삶의 질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에서 나를 아는 사람들이나..

친구놈들이 보면..


박수치면서 맞아맞아 할만한 부분이 몇가지 있을것 같은데.. 훔..




진짜로 전문가가 있는듯..

무섭다. -_-;;;










'My Life Story > Just Re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 다섯 잎이 남아 있다  (6) 2008.12.26
연필깎이  (2) 2008.11.27
태터마저.. 구글로????  (2) 2008.10.02
최진실 사망?????  (0) 2008.10.02
오늘 야구 완전 쩐다. ^__________^  (0) 2008.08.24